산와머니 무직자대출 힌트?!
안녕하세요.
돈을 빌릴때에는 그 사람이 빌린돈을 제대로 갚을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고 그 능력에 맞는 금액만을 빌려주는게 원칙입니다.
그 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칙 두가지는 신용과 소득여부(재직기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신용등급이 좋아도 재직여부 즉 소득여부를 확인하기 힘든 무직자 분들이라면 그 동안 돈을 빌릴때 힘들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100% 무직자는 돈을 못 빌리는건 절대로 아닙니다.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통과"하기 정도의 어려움은 아니지만 어려워도 돈을 빌릴 수 있는 방법은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산와머니 홈페이지에서 대출관련 상품들 정보를 찾게 되면 직장인,사업자,기존고객 관련 상품들만 있을뿐 무직자 관련 상품이 없다보니 산와머니 무직자 대출은 불가능한게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무직자분들이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기 그 동안 어려웠던 가장 큰 이유는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및 재직하고 있다는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기때문이었습니다.
즉, 1,000만원 이상의 돈을 빌릴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및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하기때문에 무직자분들은 이용을 하실 수 없었던 겁니다. 그런데 소득증빙은 가능하지만 재직증명이 가능한건 사실 프리랜서도 마찮가지 입니다.
△출처 : 산와머니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는 직업이 있어도 산와머니를 통해서 돈을 빌릴 수는 없습니다. 산와머니에서는 2019년 3월 1일 부로 모든 대출관련 업무가 중단이 되었기때문입니다.
즉, 굳이 무직자가 아니여도 모든 사람들이 산와머니를 통해서 돈을 빌릴 방법이 없어졌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무직자는 정말 더 이상 방법이 없는 걸까요?
▲소액상품들
아뇨 있습니다. 비록 필요하신 금액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24시간 이내에 최대 300만원까지 바로 이용 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물론 산와머니 상품은 아니지만 산와머니 이외에도 다른 업체들에서 휴대폰을 통핸 본인인증을 통해 소액 300만원까지는 바로 진행이 가능하니, 무직자 분들 중 급하신 분들이라면 이런 상품들을 알아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