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물가상승률이 5%대를 기록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그 만큼 월급만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이 나고 있는 상황으로, 소주가격은 물론이고 맥주가격, 삼겹살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가등이 빠르게 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된 여파로 인한 전세계의 공통된 상황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그렇다쳐도 피해를 감당해야 하는 서민분들에게는 동일한 월급에 빠른 물가상승으로 인한 생활비 추가 지출은 피할 수 없어보입니다.
이에 부족한 생활비등을 마련하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소액의 경우에는 현금서비스등을 받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현재 신한카드 현금서비스 일명 단기카드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단기카드대출 상품특징 및 이용방법
신한카드 단기카드대출 상품은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ATM 기기등을 통해서 필요한 금액만큼만 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용한도
- ARS/홈페이지/ 모바일등 개인한도이내에서 사용가능
- Van CD기/ ATM기기 이용한도 : 1일 최고 200만원 이내에서 사용 가능
■ 이용가능시간
- 전국은행 ATM기기에서 365일 24시간 가능(단, 일부 점검시간은 제외)
금리 및 기간(연체이자율)
신한카드 단기카드대출의 경우에는 개인별로 이용실적등을 고려해 책정되는 금리는 개인별로 모두 다릅니다. 또한 이벤트등으로 인해 금리 인하등이 수시료 발생되고 있기때문에 이 점 역시 참고를 하셔야 합니다.
■ 금리
- 연 6.1% ~ 최고 19.90% 이내
- 개인별 신용등급 및 이용실적등에 의해서 개인별 차등적용
■ 연체이자율
- 약정금리 + 최대 3%, 법정최고금리 20% 이내에서 연체 금리 적용
결제일 및 한도발생일,상환방식
■ 상환방법
- 원리금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방식
■ 결제일 및 한도발생일
단기카드결제일 | 단기카드대출은 이용일자 기준 다다음 결제일에 청구 (단기카드대출 신용제공기간 : 전전월 결제일 + 1지연일~전월 결제일) |
한도발생일 | 단기카드대출 한도는 ‘월한도’로 한도발생일이 되면 다시 한도 발생 한도발생일 : 결제일 다음날(단, 지로 회원은 결제일 5일 후) - 즉, 한도발생일로부터 단기카드대출 한도만큼 또 이용 가능 |
리볼빙 신청대상 및 유의사항
카드 결제일 기준 만약 결제할 금액이 부족할 경우 일부 금액에 한해서는 다음 결제일로 넘길 수 있습니다. 바로 리볼빙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볼빙 신청대상 고객
- 리볼빙은 일시불에 한하여 적용되지만 카드 이용한도 외 초과로 이용한 거래(추가한도,일시한도 증액,하이세이브등)은 적용이 제한 됩니다.
- 리볼빙 신규 약정은 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분들께 적용되며, 카드/브랜드 단위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리볼빙을 신청하게 될 경우에는 별도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셔야 하며, 개인별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로 금리가 발생하기때문에 이용을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들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