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VS 국민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금리 및 수수료율,이자 (+신용등급,한도)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신용카드 기능 중 현금서비스 혹은 장기 카드대출이라고 불리는 카드론을 이용해 보신 경험들이 있을 겁니다. 만약 사용을 해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도 현금이 급할 때에는 이용을 고민해 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카드 회사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와 국민카드의 장기 카드대출 수수료율 등을 알아보고, 과연 어떻게 이용하는 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VS 국민카드 한도, 이용기간

 

신한카드와 국민카드의 장기 신용대출(카드론)의 경우 한도는 개인별 신용등급 및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발생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표에 나와 있는 한도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개인별 최대한도는 별도로 고객센터 등을 통해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현대카드 국민카드
한도 최대 5,000만원(10만원 단위) 최대 5,000만원
이용기간 3~36개월 자격기간 이내

현대카드와 국민카드의 최대한도는 동일하게 5,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이야기를 했듯이 이 한도는 개인별로 소득 및 카드 사용실적 등에 의해서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이용기간의 경우 현대카드는 최소 3개월 ~최대 36개월로 기간이 명시되어 있지만, 국민카드의 경우 장기 카드대출 자격기간 이내로 별다른 기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연체 및 기타 미납 이력 등이 없고 자격을 유지할 경우 연장 등을 통해 장기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VS 국민카드 수수료율(이자)

일반적으로 수수료라고 불리는 이자의 경우에는 각 카드사별 이벤트 등을 통해 수시로 할인 이벤트 등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약 이용을 할 상황이 되었을 경우에는 우선은 이벤트를 통한 이자 할인이 있는지 여부를 먼저 파악 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현대카드 국민카드
이자율 4.5~19.5% 3.90~19.90%

※수수료 계산방법 : (카드론 이요금액 X 회원 등급별 수수료율) X 이용일수 / 365

현대카드 VS 국민카드 기타 조건

 

 

  현대카드 국민카드
상환방법 원리금균등상환,원금균등상환,만기일시 분할상환(거치기간별도 포함)
연체이자율 약정금리+연체가산금리 3% 적용 약정금리+연체가산금리 3% 적용
거치기간 0~3개월 거치 기간 가능 조건에 따라 최장 12개월 가능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알아둘 점

■ 주의사항

  • 장기 카드로 대출(카드론)의 경우 이용 시 신용등급 및 평점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수수료 인하 이벤트가 아닌 경우 10% 초중반을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 시에는 반드시 최종적으로 적용되는 금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카드론의 경우 신용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를 할 경우 불이익이 크게 발생될 수 있다는 점에서 '양날의 칼'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이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본인의 신용등급과 상환능력 등을 고려해 이용들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