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할때 많은 분들은 주로 금융권을 통해 돈을 빌리는 방법만 생각이 나실겁니다. 하지만 금융권이 아니더라도 현재 가입한 보험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보다 금리가 낮으면서 금융권보다 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입한 상품에 따라서 이용이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이 아닌 해지환급금이 발생되는 상품에 가입을 하신 분들이이라면 금융권 혹은 현금서비스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화생명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 중 '보험계약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이용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특징 및 신청자격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의 특징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도,영향을 받지도 않는 다는 점입니다.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이용들을 하실 수 있으며, 또한 이용시에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수료가 없다 :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일부 또는 전액상환이 가능하다
- 보장은 그대로 유지 : 보험계약해지를 하지 않아도 되며, 보장은 그대로 유지
- 절차가 간소하다 : 복잡한 심사 및 서류없이 본인 확인을 통해 즉시 이용 가능
물론 한화생명에 보험이 있다고해서 누구나 이용을 하실 수 있는건 절대 아닙니다. 이용을 하실 수 있는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순수보장형이 아닌 만기환급금이 발생되는 상품에 가입한 고객
- 미성년자등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미성년자를 제외한 한화생명을 통해 해지환급금이 발생되는 상품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금리 및 한도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의 한도는 해지환급금을 기준으로 산정이되며, 해지환급금의 70~95%이내에서 한도가 결정됩니다.(단,변액 등 일부 상품은 주계약 해약환급금 기준)
금리는 2020년 5월 기준으로 최저 연 2.82~최고 연9.9%이내에서 결정이되며, 개인별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차등적용 됩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상환방법 및 기간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의 상환방법은 자유상환으로, 보험기간 내 언제든지 자유롭게 부분,전액 상환등이 가능합니다.
이용 기간 역시 보험계약 만기일까지이기때문에 기간이 길게 남으면 남을수록 장기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고객님은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이 가까울 경우에는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주의사항 및 기타안내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할 경우 알아두실점은 이자의 미납 및 연체가 발생될 경우 입니다. 연체 및 미납이 발생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보험료 미납등으로 인해 보험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약환급금과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상계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발생시에도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상계처리 될 수 있습니다.
즉,보험료의 연체 및 미납등으로 인해 보험의 효력 및 해지가 발생될 경우에는 원금에 따른 상계 처리 및 차액부분에 대한 배상이 이뤄 질 수 있습니다.
이용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고객센터,지점방문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에는 상환능력등을 고려해 연체 및 그로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