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자동차 보험료 약 10% 정도 줄이는 노하우!!]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자동차보험에 반드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번만 가입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매년 갱신을 통해서 운전을 하는 동안에는 평생을 유지해야 하죠.
그렇다보면 차량유지비에서 자동차보험료 부담이 커질수뿐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렇다고해서 부담이 된다고 미가입을 하거나 갱신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법적인 처벌은 물론이고 과태료까지도 부과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기아자동차의 K5 모델을 운행을 하고 계시거나 신규로 가입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차상품에 가입할때 책정되는 보험료 같은 경우에는 누가 가입을 하냐에 따라서 가격은 조금씩 다라질 수뿐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가입자의 나이와 성별,운전경력,사고유무,차량가격,차량CC,운잔자숫자,차량용도,담보설정,할인혜택등이 모두 다르기때문입니다.
여기에 가입하는 회사에 따라서도 가격은 모두 달라지기때문에 어느 회사를 통해 가입하냐에 따라서 많게는 몇십만원 이상 가격 차이가 발생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절약을 하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이렉트를 활용해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설계사 보다는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도 절약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보통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게 될 경우에는 복잡한 절차없이 간단한 비교만으로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에 설계사 수수료까지도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비쌀수뿐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같은 경우에는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가입을 하는 방법이기때문에 설계사 수수료 약 10% 정도는 충분히 절약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각 회사별 할인혜택을 좀더 꼼꼼하게 비교를 한 후에 가입을 한다면 약 10% 이상은 물론이고 더 저렴하게 가입들이 가능하실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자면 갱신을 준비중이신분들이라면 작년에 가입했던 회사가 올해도 가장 저렴할거라는 보장은 절대 없습니다.
작년에 가입했던 회사가 갱신시에는 가장 비싼 회사가 되는 경우들도 많기때문에 특히 갱신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꼼꼼하게 다이렉트 비교견적을 활용해 여러 회사들의 견적을 비교해보고 가입을 하시는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