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경제적 어려움에서 소상공인 및 국민들에 경제적인 지원을 위해 재난지원금이라는 명목으로 1인당 가구에 최소 40만원 이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처에 대한 혼란이 생기면서 어떻게써야할지 고민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재난지원금을 통해 아이폰 관련 제품 그리고 전자담배등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전자담배 구매 가능한가요?
재난지원금으로 전자담배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실제로 여러 카페나 사이트등을 살펴보면 재난지원금으로 전자담배를 구매하고 싶다는 질문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일단 전자담배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전자담배 매장앞에는 재난지원금을 통해 전자담배를 구매할수 있다는 문구가 적혀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또한 각종 후기들을 살펴봐도 구매를 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재난지원금 아이폰,아이팟,애플워치 구매 가능한가요?
재난지원금으로 또한 아이폰 및 아이팟,애플워치등 아이폰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실제로 역시 동일하게 카페나 각종 아이폰관련 사이트에서는 이와 관련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1.애플 매장에서는 일단 재난 지원금 관련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단, 애플의 제품을 판매하는 프리스비,윌리스 같은 매장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일반적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애플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애플 제품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 대리점 같은 곳 즉, 프리스비,윌리스 같은 곳에서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각 지점이 어디 있는지를 알아보고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재난지원금 같은 경우에는 거주지 도시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기때문에 거주하는 곳에 해당 지점들이 없다면 구매가 어렵습니다.
재난지원금 전자제품,노트북 같은 제품 사용이 가능한가요?
재난지원금을 통해 가구 및 전자제품을 구매할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일단 가구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자제품 같은 경우에는 애매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하이마트,전자랜드와 같은 대형전자기기를 취급하는 곳은 일단 안됩니다. 삼성플라자,LG베스트 같은 곳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대리점 혹은 리퍼 제품을 판매하는 곳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재난지원금이 풀리고 나서 리퍼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리퍼제품 같은 경우에는 단순반품의 경우가 많기때문에 재난지원금을 통해서 구매할때 활용하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