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는 방법에는 우리가 아는 은행이외에도 여러곳들이 있습니다.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이라는 방법도 있지만 기존에 이용하던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해주는곳들도 있습니다.
캐피탈 같은 경우에도 대다수의 분들이 알다시피 2금융권에 속하기는 하지만 일부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곳이 바로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한도 및 금리등 조건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이란?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은 기존에 메리츠캐피탈에서 판매중인 금융상품을 이용중에 있는 고객분들 중 연체등이 없는 우수거래 고객등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즉, 기존에 메리츠캐피탈 이용 고객중에서 현재 직장인,사업자등 근로소득이 있으신 분들이 이용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의 한도는 개인별 신용도 및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적용이 되며,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12.9% ~ 최대 연 23.9%이내에서 역시 한도와 동일하게 개인별 신용등급 및 소득수준에 의해서 차등 적용 됩니다.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이용기간 및 상환방식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의 이용기간은 최소 12개월 부터 시작해 최대 60개월 이내에서 선택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2,000만원을 60개월 동안 연12.9%의 금리로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될 경우 발생되는 총 이자는 약 720만원 정도이며, 1회차에 납부할 예상 금액은 약 45만원 정도입니다.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연체이자율 및 중도상환수수료 기타
메리츠캐피탈 신용대출 연체이자는 약정이율+최대3%이내에서 법정최고금리 연24%이내에서 결정이 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에는 별도로 연체이자가 책정이 됩니다.
만약 중도에 상환을 하게 될 경우 발생되는 중도상환수수료는 2%이며, 상환수수료 계산방식은 중도상환원금X1%(부대비용)+중도상환 원금X(중도상환수수율-1%)X잔존기간/(대출기간-30)으로 계산이 됩니다.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본인의 상환능력내에서 이용들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과도한 대출은 더 큰 고통의 시작이기때문에 계획적으로 이용들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