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가전제품,노트북등(+서구,청라,가정동)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혼동에 빠져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상공인의 경제적인 활동을 돕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명목으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정부분의 금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정에 따라서 지원되는 금액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최소 40만원까지 지원이 되다보니 벌써부터 어디서 사용을 해야할지 사용처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인천 서구에 계신 분들을 위해서 유용한 사용처들을 함께 정리를 해보고 같이 정보를 공유했으면 합니다.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 지원 금액 정리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은 세대주에 따라서 가족구성원이 몇명이냐에 따라 차별적으로 지원이 됩니다. 그렇다보니 1인 가정부터 시작해 4인가족등 금액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40만원

60만원

80만원

100만원

 

여기서 중요한점은 이미 지자체를 통해서 일부 지원급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금액이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지역에서 이미 받으셨던 분들이라면 차액부분은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 지급수단별 신청안내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 같은 경우에는 지급수단별로 신청기간 및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인천 지역화폐인 이음카드를 비롯해 상품권등으로 수급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 및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급수단

신청방법

일정

신용 체크카드

(사용가능금액 충전)

카드사 홈페이지 온라인신청(첫주만 5부제로 운영)

5월11일 부터~

카드연계 은행 창구 방문 신청

5월18일 부터~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지자체별 상이(주민등록상 거주지 확인)

5월18일 부터~

현금

가구원 전체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이거나
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자 대상, 지자체별 개별 연락

5월4일 부터~

 

인천에 계신 분들 특히 서구 및 청라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위 날짜를 넘기지 말고 꼭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최근 신청을 할때 신청미숙으로 기부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있기때문에 신청을 하실때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가전제품구매)

 

인천 긴급재난 지원금을 통해서 가전제품 혹은 노트북 같은 스마트기기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긴급재난 지원금을 통해서 대형가전제품마트 혹은 이마트,홈플러스등 입점되어 있는 가전제품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 X

대형가전매장(하이마트,이마트,홈플러스등과 같은 매장)

사용 O

중고가전매장,일부 개인 대리점 가능

 

즉, 대형마트의 대리점 그리고 하이마트와 같은 대형 대리점을 제외한 개인대리점 같은 경우에는 사용이가능합니다. 실제로 개인대리점에서 구매를 하셨다는 분들의 후기도 있습니다. 문제는 대형대리점에 비해서 개인대리점의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라는 점이지만 그래도 구매는 가능합니다.

인천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기타 유용한 사용처)

뉴스를 보면 긴급재난 지원금을 통해 마땅히 음식 이외에 사용처가 없어서 편의점에서 담배를 대량으로 구매를 하시고 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알아보면 은근히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곳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대형브랜드의 가구점이 아닌 소형브랜드의 가구점,이불등 생활에 필요한 부분들에 있어서도 구매가 가능한곳들이 많으니, 쇼파,침대,이불등 생활용품을 교체할 시기가 되신분들도 사전에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하셔서 교체를 하시거나 새로 구매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혹시라도 인천,서구,청라등에서 긴급재난 지원금을 유용하게 사용하셨던 분들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서 같이 정보를 공유했으면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