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인공관절수술 후유증 재발가능성 및 부작용은 없나요?] 무릎과 고관절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을때 다리의 움직임이 매우 불편하고 또 일상생활을 할때에도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잠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되면 영구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무릎인공관절은 수명이 있기때문에 그 수명이 다하게 되면 교체를 하는 수술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활동량이나 생활패턴에 따라서 수명에는 차이가 어느 정도 있을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수명은 10년~15년 사이로 생각보다 긴 편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될 경우 발생될 수 있는 후유증은 예상외로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술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후유증으로는 신경손상,세균감염,혈전,감각저하,인대 손상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수술이든 후유증이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봤을때 기타수술들과 비교를 하면 대략 1% 정도의 후유증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신 분들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후유증은 세균 감염 입시다. 수술후 각종 항생제등으로 인해 입맛이 떨어져 식사를 거르시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면역력이 더 떨어져 세균에 더 잘 노출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수술 이후에는 꾸준한 식단 관리를 통해서 면역력을 높이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 많이 발생되는 후유증 및 부작용이 신경손상입니다. 무릎이라는 특수부위를 수술하다보면 간혹 신경을 건드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마비 및 부작용등이 발생하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런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정형외과 전문의를 통해서 최대한 진료를 받고 상담을 받으시고 수술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걸어다니는데 많이 불편하게 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도 지장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인공관절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하고 있지만 수술 이후에도 규칙적인 관리만 잘 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